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부페(buffet) 클라리넷 질문있습니다

저는 우선 고2구요.

이 클라리넷은 6학년때 엄마가 사주셨어요.

한참 불다 안불다 하다 이번에 다시 불기시작하는데요.

이제 진짜 꾸준히 하려구요,,

연습 몇주차 하다 문득 기종이 궁금하더라구요.

제가 산게 중고로 산건데 보니까 상표명있는쪽이 거의 다 지워져 있어요

그러니까 전에 쓰시던 분이 이상한걸로 어떻게 닦으신건지

살짝살짝 까져있다해야되나,, 그래서 상표만 겨우보입니다.Buffet 라는

제가 쓰고 있는 모델의 이름을 알고싶은데 어떻게 알수있나요??

악기 뒷쪽에는 6개 숫자가 써져있긴한데 그걸로도 알수있나요?

중고로 살 당시 60만원정도 했던거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질문자 인사

정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나중에 또 질문해도 답변해 주실 거죠? ^^

--------------------------------------------------------------------------------

클라리넷 모델명은 보통 브랜드명(Buffet)아랫쪽에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처음에는 브랜드 명이나 모델명이 금박으로 되어 있는데, 세월이 지나면 금박이 지워집니다.


모델명은 각인돼있기 때문에 자세히 보시면 찾을 수 있을겁니다.


클라리넷 몸체(첫번째 바디) 뒷쪽에 보이는 숫자는 시리얼번호입니다.

시리얼번호로 생산년도를 알 수 있는데 부페는 전공자용 이상 모델만 부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고로 60만원에 구입하셨다면 E-11 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E-11은 부페에서 목관악기 제일 아랫단계 모델이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교육용 클라리넷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가까운 악기사나 수리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신 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패드나 키 발란스 등을 점검 받으시면 오랫동안 잘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