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트럼펫 전공을 하고싶은데...

2010/12/10 - [내가아는 악기지식] - 악기연습실 창업
안녕하세요 !

저는 이제 고등학교2학을 올라가는 고1입니다

제가1학년2학기때 쯤에 학교 관악부라는곳을 들어가서 트럼펫을 받고 불고있는데 외부강사

선생안들마다 트럼펫에 소질은 있다고 해서 트럼펫 전공을 하려고 하는데 저희집이 잘못삽니다

그런데 저는 트럼펫 전공을 하고 싶어 죽을것 같은데 이런 경우 에는 어떻게 해야합니까???

(저는 악기가 실버악기입니다.)

1 래슨을 받는데 1달에언마합니까?>

2 광주 전남대학교를 악기로 전공해서 들어갈려고 하는데 공부도 보나여???

----------------------------------------------------------------------------

질문자 인사

좋은 답변 덕분에 지식iN이 더 풍요로워진 것 같아요!

----------------------------------------------------------------------------

관악기 전공자로 아는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래슨을 받는데 1달에얼마합니까?

-> 레슨비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광주에 계신것 같은데.....아랫분 말씀 처럼 레슨비가 20~30만원은 아닌것으로 압니다.

제가 알고 있는 광주시내 트럼펫 전공하시고 교향악단이나 연주자로 활동하고 계신분의 한달 전공자 레슨비는 40만원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취미레슨비는 20만원 정도로 알고 있구요~

관악기 전공에서 그나마 트럼펫, 트롬본 악기 가격이 쌉니다.

플룻이나 클라리넷 등과 비교하면 비교적 싼편에 속하죠~

트럼펫 전공하시는데 실버(예:바하제품)악기로도 충분합니다.

교향악단에 계신분도 바하 실버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2 광주 전남대학교를 악기로 전공해서 들어갈려고 하는데 공부도 보나여???

->조선대학교는 사범대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사범대학교에서는 악기 실력도 중요하지만,

공부를 많이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남대를 가시려면 악기 실력이 공부보다 비중을 많이

차지할 겁니다.

보통 사범대가 아니고 일반 음악대학에서는 악기실력 > 공부 > 내신 순으로 점수를 매기는 곳이 많지만, 악기실력이 월등하다면 나머지 부분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