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색소폰질문요 !

제가 섹소폰을 불고싶은데요 ~


솔로나 합주로 유용한 쪽은 알토인가요 테너 , 소프라노 쪽인가요?

그리고 리코더 운지랑 90% 비슷하다는데요?

제가지금 돈이없어서 리코더부터 배워도면 효과적인가요?

내공10드릴께요 ~


-----------------------------------------------------------------------------


질문자 인사

답변 덕분에 많이 알아갑니다! wow 감사합니다 ㅋㅋㅋ

답변 드릴께요~

----------------------------------------------------------------------------


솔로나 합주용으로 유용한 색소폰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합주에서 사용되는 색소폰소프라노,앨토,테너,바리톤 입니다.

솔로는 혼자 연주하는 것인데,

소프라노,앨토,테너 색소폰도 각각의 솔로 악보가 있어요


리코더 운지법과 온음은 거의 비슷합니다.

리코더를 배우신다면 색소폰 운지에 도움은 될 수 있지만,

반음(#,b) 을 하시려면 색소폰으로 배우셔야겠죠?


그리고,

호흡이 리코더와는 상대가 안될 정도의 많은 양이 필요합니다.

돈이 없어서 리코더로 먼저 배우시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겠네요~

빨리 돈 모으셔서 좋은 색소폰 생활 하시기 바랄께요


도움이 되셨나요?

'중고악기세상' 카페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