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트럼펫] 트럼펫을 배우고 싶어요~

나도 트럼펫배우고 싶은대 어떡하면 좋은가요?
트럼펫배워서 연습해가지고 트럼펫연주하고 싶은대 어떡해야되는건가요?
트럼펫을 배워서 나도 언젠가 트럼펫연주 해야될것같은대요 어떡해야되는건가요?
-----------------------------------------------------------------------------
질문자 인사
정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나중에 또 질문해도 답변해 주실꺼죠? 
----------------------------------------------------------------------------- 

트럼펫을 배우시려면 제일 먼저 악기가 있어야겠죠?
악기 구입은 새악기, 중고악기중 선택하시면 될 것 같구요.... 

트럼펫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바하, 야마하, 콘, 킹, 쉴케 등등 아주 많은 브랜드 제품이 있습니다.

중국산을 제외한 일본, 미국, 유럽등의 새악기 가격은 보통 70만원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중국산은 이보다 절반아래 가격으로 인터넷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악기는 가격에 따라 음색, 성능이 많이 차이납니다. 

요즘 중국산 트럼펫도 많이 좋아졌지만, 너무 저렴한 트럼펫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셔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악기를 장만하셨다면주위에 트럼펫 선생님이나 학원을 알아 보셔서 레슨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독학으로 트럼펫을 하다보면 주법이나 호흡......등등 많은 문제점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멀리 돌아가는 길을 지름길로 바로 잡아 주는 것이 레슨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슨 받을 여건이 안되시면 인터넷 동영상을 참고하여 어느정도 배우시면 될 듯 하지만,이 또한 직접 레슨 받는 것에 비하면 분명히 한계는 있습니다.   

레슨이나 동영상으로 트럼펫 잡는법, 마우스피스 대는법, 호흡법, 악보 보는법을 배우시고
꾸준히 연습하신다면 트럼펫으로 멋진 연주하실거라 믿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