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음악쪽으로 가고싶은데..

안녕하세요?

저는지금 현재 중학교2학년인 한여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피아노를 체르니 100을 처음 조금 하다가 말았는데요

학교에 있는 관악부를 들게 되면서 피아노를 배우다 만게 정말 후회가 되서요.

집에 피아노도없고..

악보 잘볼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어떻게 하면될까요?

그리고 지금 트럼펫을 불고있는데 전공을 하고싶지만 정말

집안 형편이 안되서요 정말 정말 하고 싶은데 형편때문에.. 못할거같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공부를 잘못해요..악기로 가고 싶은데 어떻게 할도리가 없을까요?

또 제가 트럼펫을 못부는 편이 아니라서요..지금 1파트에 있구요..

정말 음악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정말 하고싶어요 다른사람들은 다 형편이 되서 하고싶으면 다하는데

저는 못하니까 울때도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악보도 잘못보고 공부도 못하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은 정말 커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


질문자 인사

답변 내용이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제 의견 말씀드릴께요~


피아노를 체르니 100번까지 하셨다니, 우선 악기 전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악보 잘 볼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처음보는 악보(초견)를 잘 보는 방법은 그만큼 많은 악보를 보고

트럼펫이나 피아노로 연주해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집안 형편이 안되서 전공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저도 질문자님 처럼 집안 형편이 어려웠었지만, 하고자 하는 생각이 있으니까

악기도 구입하게 되고 좋은 선생님께 레슨도 받게 되다라구요..


트럼펫을 전공하고 싶으시다 했는데,

아직 트럼펫이란 악기는 다른 비싼악기(호른, 플루트 등)보다 새악기 가격이 저렴합니다.

악기 구입할 수 있는 돈을 마련하는 것도 사실 힘들어 보이시는데,

먼저 음악선생님이나 주변의 도움을 얻어 레슨선생님을 찾아 보세요~

장담하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레슨선생님을 만난다면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지금 관악부에서 1파트(1st) 에서 연주를 하신다면

실력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닌것 같네요...


저는 트롬본을 전공하고 20년 넘게 연주생활을 하고 있지만,

악기전공이라는 것이 공부를 못해서 생활형편이 좋아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악기도 나름 머리가 있어야 되고, 돈으로 살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악기전공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노력이 되기도 하겠지만,

음악적인 센스(감각)가 많아야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있으시다면,

먼저 음악선생님과 진로를 상의해 보시고, 부모님과도 상의하시고,

좋은 레슨 선생님 만나시면 뜻한바 잘 될거에요~


도움이 되셨나요?

'내가아는 악기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아노 옥타브  (0) 2010.07.09
트럼펫 잘 부는 법  (0) 2010.07.09
피아노 박자  (0) 2010.07.09
트럼펫 고음  (0) 2010.07.09
바이올린 현교체에 대해 궁금한데요  (0) 201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