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과 악기정보

[트롬본 마우스피스] 트럼본 마우스피스 36과 42사이즈 비교사진

우리카페 회원님께서 트롬본 마우스피스 사이즈가 궁금하시다 하여
제가 가지고 있는 트럼본 마우스피스 36사이즈와 42사이즈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먼저 36 사이즈 트롬본 마우스 피스와 슬라이드 연결되는 부분의 크기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마우스피스 놓은 위치가 약간의 오차를 보이고 있으나, 36 트럼본 마우스피스와 42 트롬본 마우스피스 크기는 눈으로 봐도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저 정도의 오차는  크기 비교에 있어 큰 영향이 없을 듯 합니다. 

36 사이즈 트롬본 마우스피스 하단부분의 크기는 약 10.2mm 정도 크기가 나오네요~ 

이번에는 42사이즈 트롬본 마우스피스 크기입니다. 

42사이즈 트롬본 마우스피스 하단부분의 크기는 12.2mm 정도 되겠습니다. 

트롬본은 마우스피스와 슬라이드 홀(Hole)이 같은 사이즈로 맞아야 사용가능합니다. 

말씀 드린것 처럼 트롬본은 36사이즈와 42사이즈로 불리는데, 36사이즈 트롬본은 전체적인 관이 42사이즈 트럼본보다 작습니다.
(싱글과 더블 트롬본에서도 각각 36, 42사이즈가 있습니다.) 

42사이즈 트롬본은 전공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크기의 악기입니다. 

결론적으로 36사이즈의 마우스피스와 42사이즈 마우스피스는 서로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같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36사이즈 트롬본 마우스피스에 젠더(끝부분의 크기를 크게 연결해 주는 것)를 장착하면 42사이즈의 트롬본에 사용가능합니다. 

트롬본의 36사이즈와 42사이즈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 부탁 드리고,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