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과 악기정보

[부페 클라리넷]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페 클라리넷 케이스 변천과정

케이스 모양으로 쉽게 알 수 있는 부페 클라리넷 E-11 케이스 변천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부페 클라리넷 E-11 케이스 모양으로 변천과정을 소개하기에 앞서
부페 클라리넷 홈페이지에서 RC급 이상 모델은 시리얼 넘버로 제조일자 조회 가능한 정보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부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시리얼 넘버 넣는 곳에 번호를 입력하고 SEND를 클릭합니다. 

(부페 클라리넷 홈페이지 시리얼 넘버 조회 바로가기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부페 클라리넷 시리얼 번호를 검색하면
Brand, Instrument, Serial number, Year of manufacturing 이 나오는데.. 

제조일자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맨아래 18(일)/10(월)/19xx(년)으로 검색됩니다.
(부페 클라리넷 홈페이지 시리얼 넘버 조회 바로가기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부터 부페 클라리넷 E-11 케이스 변천과정 말씀 드리겠습니다. 

빨간 원안에 있는 부페 클라리넷 잠금장치를 잘 보시면,
초기에 나온 부페 클라리넷 E-11 케이스는 사진과 같이 잠금장치가 1개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다음에 출시된 부페 클라리넷 케이스의 잠금장치는 2개입니다. 

부페 클라리넷이 독일에서 생산되었던 마지막 모델에 적용된 케이스입니다. 

요즘 프랑스에서 생산된 부페 클라리넷 중 키(Key)가 실버 모델이 아닌 니켈도금의 경우에도 사진과 같은 모양의 새악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부페 클라리넷의 가장 최근 모델 케이스입니다.
백팩으로 되어있는 케이스가 실버도금 키(Key)의 부페 E-11 클라리넷입니다.
백팩의 색상은 검정색과 회색이 있습니다. 

흔히 부페 클라리넷 E-11F라고 말씀하시는 모델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E-11F라고
적혀있는 것이 아니라 E-11모델명 아래에 FRANCE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부페 클라리넷 E-11의 케이스만으로 정확한 출시년도를 부페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없어자세히 말씀 드릴 수 없지만,
케이스에 따라 아주 오래된 클라리넷, 중간, 최근 정도로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고 클라리넷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악기 제조일자나 사용기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악기를 잘 관리하면서 사용했는지와 중고악기를 구입했을 때 당장 수리비 지출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악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더 많은 분들과 정보를 함께 하기 위해 아래 손가락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