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피아노 옥타브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합창단에서 노래 연습을 하고 있어요.

노래 부르기 전에 발성 연습부터 하거든요!!~

그래서 피아노로 한 옥타브씩 올라가는 걸로 연습을 하고 있는데 선생님이 집에서 발성 연습을 하라고 해서요!!

제가 딱 한 옥타브만 알아요.

도미솔미도.... 그 다음은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아는 대로 한 옥타브씩 올라가는 거 끝까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자 인사

정말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대박 많이 감사드려요~ 역시 당신은 진정한 지식인~★

 

-------------------------------------------------------------------

 

이걸 물어보신건가요?

 

도미솔미도 에서 한옥타브 위까지 말씀이죠?

 

도, 미, 솔, 미, 도

도#,파, 솔#, 파, 도#

레, 파#, 라, 파#, 도

미b, 솔, 시b,미b

미, 솔#, 시, 솔#, 미

파, 라, 도, 라, 파

파#, 시b, 도#, 시b, 파#

솔, 시, 레, 시, 솔

솔#, 도, 레#, 도, 솔#

라, 도#, 미, 도#, 라

시b, 레, 파, 레, 시b

시, 레#, 파#, 레#, 시

도, 미, 솔, 미, 도

위에 말씀드린 것은 3도화음씩 올라가는 거에요~

장조로....단조는 2번째음(도,미,솔,미,도-미 음)을 반음내리면 됩니다.

 

휴~ 글자 하나하나 쓰기가 더 힘드네요~

피아노로 하나하나 쳐 보고 적었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내가아는 악기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롬본에 대해서  (0) 2010.07.09
트럼펫을 잘 부는 노하우나 법좀 알려주세요  (0) 2010.07.09
트럼펫 잘 부는 법  (0) 2010.07.09
음악쪽으로 가고싶은데..  (0) 2010.07.09
피아노 박자  (0) 201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