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과 악기정보

[트롬본] 트럼본 슬라이드 위치별 계이름

트롬본은 다른 관악기와 다르게 슬라이드로 음정을 잡는 것이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사진과 함께 트럼본 슬라이드 위치별 계이름을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 포지션입니다.
1번에서 나는 음정은 아래 시b부터 파, 시b, 레, 파, 시b, 레.... 
고음역대는 연주자의 기량에 따라 무제한입니다. 

2번 포지션입니다.
2번포지션에서 나는 소리는 아래 라, 미, 라, 도#(가온 다), 미, 솔(+), 라, 시, 도#, 미.....
(+)는 1~2cm 정도 더 올려야 제대로 된 음정이 나옵니다. 

3번 포지션입니다.
3번포지션에서 나는 소리는 아래 라b부터 미b, 라b, 도(가온 다), 미b, 파#(+), 라b, 도,
미b..... 

(+)는 1~2cm 정도 더 올려야 제대로 된 음정이 나옵니다.
'가온 다'는 피아노의 열쇠고리에 위치한 계이름 '도' 입니다. 

4번 포지션입니다.
4번포지션에서 나는 소리는 아래 솔, 레, 솔, 레(-), 파(+), 솔, 시, 레.....
(-)는 1~2cm 정도 더 내려야 제대로 된 음정이 나옵니다. 

5번 포지션입니다.
5번포지션에서 나는 소리는 아래 솔b, 레b, 솔b, 시b(+), 레b, 솔b, 시b......
화살표는 6번 포지션 위치입니다. 

6번 포지션입니다.
6번포지션에서 나는 소리는 아래 파, 도, 파, 라, 도(가온 다), 파, 라, 도......
화살표는 안쪽 슬라이드 얇아지는 부분의 위치입니다. 

 

마지막으로 7번 포지션입니다.
7번포지션에서 나는 소리는 아래 미, 시, 미, 라b, 시, 미......
화살표는 안쪽 슬라이드 얇아지는 부분의 위치입니다. 

아래 도, 시(제자리)는 키를 사용하면 1,2번에서 쉽게 음정을 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