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트럼펫을 잘 부는 노하우나 법좀 알려주세요

현재 제가 트럼펫을 배우고 있는 고2 입니다

배운지는 8개월정도 됬는데 제가 2옥타브 파 까지 찍었어요..

파도 그리 잘 나는 것도 아니고요 파위로 소리가 잘나지 않아요

운좋으면 가끔씩 솔 한번찍고 내려오고

그리고 제가 고음을낼때 입술을 이렇게 일자로 해야되는데 저는

이거 처럼 내려오거든요 이거 고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1.제가 많이 못하고 있는거죠?

2.고음 내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3.제입술좀 고쳐주세요.


------------------------------------------------------------------------------------


질문자 인사

정말감사 합니다 다음에 또 질문하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답변드릴께요~


트럼펫은 고음 멜로디 악기이고, 금관악기라 고음내는 것이 하루아침에 되지 않을겁니다.

물론, 꾸준히 연습하신다면 해결되리라 믿어요~


고음낼때 입술을 양쪽으로 찢어(?)서 하는 것보다,

입술모양을 "오" 처럼 발음하여 복식호흡을 이용해 소리를 내면 나름 쉽게 낼 수 도 있어요~

그림처럼 입술 양끝이 내려오는 것은 피스 안쪽에 들어가 있는 입술에 힘을 주기 힘든 방법이네요..


고음이라고 입술에 힘만 주면 바람이 잘나가지 않고, 입술이 떨리지 않아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

습니다. 픽~픽 소리만 나죠~


고음내는 방법은 아래 카페에 자세히 나와 있어요~

여러 질문자님이 질문한것을 제가 답변해서 모아놓았죠..

http://cafe.naver.com/01050205042

입술을 고치는 방법은

연필(샤프펜이 아닌) 뒷 부분을 이빨에 닿지 않게 입술로만 물고,

연필이 수평을 유지하게 계속 물고 있는겁니다.


처음에는 잘 안될거에요...

짧은 연필로 먼저 연습하시고,

점점 긴 연필로 연습하세요~

처음에는 입술양쪽 근육이 많이 아프실텐데, 어느정도 연습하면 그림처럼 질문자님의

입술모양이 고쳐집니다.

한번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내가아는 악기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슨악기를 어떻게 배워야할까요?  (0) 2010.07.09
트롬본에 대해서  (0) 2010.07.09
피아노 옥타브  (0) 2010.07.09
트럼펫 잘 부는 법  (0) 2010.07.09
음악쪽으로 가고싶은데..  (0) 201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