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호른 음정 잡는법이요

관악부에서 현재 호른을 배우고 있는 중 1임니당


피스도 조금 불줄 알구요,

호른 소리도 날줄아는데


도레미파솔라시도 음정을 못 잡겠더라고요..,.ㅠ

특히 도하고 파가 문제인것 같네요 ..


음정잡는법 좀 알려주시구요ㅠㅠ


제가 피스를 불었다가 못 불었다가 해서..

피스 잘 부는법도 알려주세요 ^ㅠ^


-----------------------------------------------------------------------

질문자 인사

감사합니다 ^^ 덕분에 선생님께 잘한다고 칭찬 받았어요 ^^ 아래 싸이트도 많이 방문하겠습니당 ^ㅠ^


-------------------------------------------------------------------------


답변 드릴께요~

호른을 하신다구요...좋은 악기 선택하셨네요.


피스로 불 줄 안다고 하셨는데,

이건 피스만 가지고 음을 낼 수 있다는 말씀이죠?


계이름 음정을 못 잡겠다고 하셨는데,

호른은 F조 악기로 피아노의 '파' 음정이 호른의 '도' 가 됩니다.


호른은 도 레 미 파....

피아노의 음으로는 파 솔 라 시b... 이렇게 되죠..


음정 잡는법은 호른의 '도' 소리를 기억하고 있다가

그 음정을 생각하면서 불면 지금보다 훨씬 소리가 잘 날거에요~

가장 중요한 것인데 대부분 사람들이 이걸 생각하지 않고

막 불기 때문에 소리도 안나고 삐진 소리가 나는 거죠..


피스를 불었다가 못 불었다가 하는 것은

버징이 잘 안되서 그럴 수 있어요...

버징이란 피스없이 입술만으로 소리를 내는 것인데

이것은 악기 소리 내기 위한 기초적인 것으로 매우 중요해요...


버징에 비하면

악기소리내는 것이 가장 쉽고, 그다음 쉬운것은 피스소리..

제일 어려운 것이 입술만 이용해서 소리내는 것이에요..


피스 소리로 간단한 동요를 부를 수 있으면,

호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로 표현하자니 너무 힘드네요...

금관악기 소리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 제 이름 주소를

참고 하셔서 방문해 보세요...많은 정보 있어요..

고음내기..호흡법 등등..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