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 악기지식

중고첼로가격(팔려고함)

제가 약 18개월전 쯤에 서울 총신대근처 음악학원서  첼로를배우다가  45만원주고 연습용으로 샀는데여


현재 필요없어져서 팔려고 하는데 중고 가격이 어느정도되나요?


근데 ㅜ.ㅜ 동생이 자기도 함켜본다고 폼재다 C줄현을 끊어 먹었어요


제가 줄사서 갈아 끼울바에 그냥 적정가격에 팔어넘기려는데 데미지가 크나요?


PS 서울서 중고악기 적정가격에 거래할수있는곳 갈켜주세염


      인터넷 사이트나요


부탁합니다 ^^


--------------------------------------------------------------------------------


질문자 인사

정말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새로 산거에요 ㅎㅎ 아무래도 악기사에 파는게 나을거 같네요 20 만원정도만 받아도 빨리 처분하고 싶네요ㅜ.ㅜ


----------------------------------------------------------------------------------


새악기를 45만원 주고 연습용으로 구입하셨다는 말씀이죠?

혹시, 중고악기가 45만원이었다면 얘기가 다를 수 있으니까요~


줄 하나가 끊어졌다면 같은 회사(외제줄 이라면)줄로 교체한 후 판매하시는 것이 구매자입장에서는

더 좋지 않을까요?

악기사에 판매하신다면 큰 의미는 없지만요...


악기를 판매하시는데 좋은 방법은

구입하신 악기사에 가셔서 판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악기의 경우 특히 저가형은 대부분 중국산으로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이라면

직거래시 잘 팔린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죠~


보통 악기사에서 질문자님의 첼로를 매입한다면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50% 선 이하로 책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악기사에서 많은 이익을 보려고 50%선 이하로 매입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첼로를 잘 사용했다 하더라도 대부분 중고악기를 되팔려고하면 줄 전체교환하구

브릿지 손보고, 사운드 포스트 등 많은 것을 점검한 후에 다른 분에게 판매할 것입니다.


이럴때 발생되는 비용과 약간의 이익금을 따진다면

50%선 정도가 적당하죠~


그리고, 첼로는 직거래시 택배 발송을 하는데

택배사고가 많이 나는 것을 보았어요...목 부러지고, 첼로 몸체 터지고...등등


대부분 연습용 첼로의 케이스는 커버 수준이라 충격에 아주 약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하드케이스를 구매할 수도 없는 것이구 말이죠~


만약, 직거래를 하시려면 운송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사이트는 중고나라 이런곳에 올려 보시던지요....아님 첼로 카페를 찾아 보셔서

직거래 하시는 방법도 있겠죠..


악기사에 판매하시려면 낙원상가나 서초동 같이 악기사가 많이 모여있는 곳으로

가셔서 판매하시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도움이 되셨나요?